기사 메일전송
아이앤시티, '대전컨벤션센터 메타버스' 온라인 홍보 기반 마련
  • 기사등록 2022-11-24 13:13:2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컨벤션센터가 첨단 온라인 전시공간으로 변화했다. ICT전문기업 아이앤시티는 2021년 개편된 대전컨벤션센터의 메타버스를 온라인 전시관 및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하게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이앤시티가 구축한 대전컨벤션센터 메타버스 온라인 공간 모습. [사진-아이앤시티]

24일 아이앤시티에 따르면 2022년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으로 아이앤시티는 대전컨벤션센터의 기구축된 메타버스 공간에 온라인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전시부스별 참여업체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전시 기간 또는 전시 전 온라인 대전컨벤션센터 건물 내외부에 배너, 플랜카드, 애드벌룬, 유튜브 영상등의 여러가지 홍보 매체를 비치하여 사전 홍보가 가능하게 고도화 했다.


아이앤시티가 구축한 대전컨벤션센터 메타버스 온라인 공간 모습. [사진-아이앤시티]

특히 전시 부스는 총 10종의 디자인 부스와 각 3종의 부스 사이즈를 초기에 제공해 전시 참여기업이 원하는 디자인을 공간에 배치할 수 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부스 디자인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새로 준공된 제2전시장의 전시홀에도 본 기능을 적용해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에서 개별적으로 온라인 전시가 가능하다.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 시국에 국내외 행사의 유치가 어려워진 요즘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대전지역의 MICE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기업으로서 가상화 기반의 수준 높은 기술을 개발해 지역 경쟁력 확보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13:13: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