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청권 메가시티, KTX 세종역 신설로” - 조치원읍 주민자치회, 산불예방 캠페인 및 KTX 세종역 신설 동참
  • 기사등록 2022-11-16 11:12:56
  • 기사수정 2022-11-16 11:16:0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조치원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15일 오봉산 주요 등산로 일원에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케이티엑스(KTX) 세종역 신설을 염원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다. 


 조치원읍 주민자치회가 오봉산 주요 등산로 일원에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케이티엑스(KTX) 세종역 신설을 염원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다. [사진-세종시]

이날 캠페인에는 조치원읍 관계자, 주민자치회 위원 등이 참여해 오봉산 주요 등산코스 위주로 입산자들에게 산불 예방 홍보와 계도 활동을 펼쳤다. 


특히, 경각심을 주기 위해 담뱃불 등 실화 예방을 위한 산행 수칙 등과 산불 발생 위험성을 알렸다. 


김정섭 조치원읍장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에 읍민 모두가 화재 예방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캠페인 후에는 조치원읍과 조치원읍 주민자치회는 이날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마친 뒤 ‘KTX 세종시 신설‘이란 글귀가 적힌 현수막을 들어보이며 한 목소리로 세종시 숙원인 케이티엑스 세종역의 조속한 신설을 기원했다. 


김연오 조치원읍주민자치회장은 “행정수도 세종에 대통령 제2집무실과 세종의사당이 들어서면 지금보다 더 많은 이동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케이티엑스 세종역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6 11:12: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