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청렴한 공직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소리함’을 운영한다.
청렴소리함은 지난 MZ세대와의 청렴 공감데이트에 이어 상호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중시하는 교육감의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청렴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확산하는 교직원 전용 상시 소통 창구로, 지난 10월 28일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청렴세종교육-청렴공유방-청렴소리함을 개설했다.
교직원들은 청렴소리함을 통해 교육청 청렴정책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갑질, 관행적 조직문화 개선 의견, 기관별 청렴 우수시책과 교직원 칭찬 사례 등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청렴소리함은 자율·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비밀글로도 작성 가능하도록 했다. 게시된 직원들의 의견들은 공유‧확산해 교육청 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현장의 교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권순오 감사관은 “자율과 믿음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는 청렴의 시작이다”라며,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한 교직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