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지난 22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옥상정원에서 열린 '2022 대전 스마트시티 챌린지 미술대회'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실시된 '대전 스마트시티 챌린지 미술대회' 모습. [사진-대전시]

이번 미술대회는 대전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대해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초등학생 눈높이의 다양한 표현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달 13일부터 3주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대회 당일에는 참가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가족 등 2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출품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대전광역시장상 2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 4점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수상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시티 대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교신 대전시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2022 스마트시티 챌린지 미술대회'에서는 스마트시티 챌린지에 대한 다양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이 나왔다"며 "미술작품들은 시민들의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전시가 스마트도시를 조성해나가는데 든든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6 11:51: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