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자원봉사활동 우수기업 4개 사에 2022년도 자원봉사 우수기업 동판을 수여했다. 


이날 실시된 자원봉사우수기업 동판 수여식 모습. [사진-대전시]

이날 수여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김창섭 대전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김영태 자원봉사연합회장과 우수기업을 대표해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오태성 KTcs(케이티씨에스) 본부장, 민성희 롯데케미칼연구소 연구지원담당, 박병식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대전시지회장 이 참석했다.


이날 동판을 받은 4개 기업(▲대전교통공사 ▲KTcs ▲롯데케미칼연구소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대전시지회)은 대전시와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을 맺고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쳐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전교통공사는 자원봉사단체인 디젯기술봉사회 구성 설립해 2011년부터 시설보수, 도배작업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1사 1촌 일손 돕기 및 1부서 1결연(그룹홈) 시설위문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KTcs는 노사가 한마음이 돼 국가유공자, 독거노인 등을 위한 추석맞이 정나누기 물품후원 및 봉사활동, 취약계층 사랑의 겨울나기 물품 후원·대전지방경찰청과 함께하는 범죄피해자가정 지원, 무료급식봉사, 김장봉사 등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펴오고 있다.


롯데케미칼연구소는 ▲인재육성을 위한 희망나눔 장학사업 ▲ 사업장 인근지역 인문․기초과학 도서지원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따뜻한 겨울나기 이불 80채 전달 ▲구암평생학습센터에 저소득층을 위한 컴퓨터 기증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대전시지회는▲대전시 마을가꾸기 무료급식분야 전담 지원 ▲사회복지시설 무료 급식봉사 ▲식품안전의 날 및 한식세계문화 축제 행사 주관 및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기업이 앞장서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 우수기업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이 모여 대전시가 살기 좋은 도시로 평가받는 밑거름이 됐다"고 말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5 16:56: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