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해요…세종교육원,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실 운영 -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방법 알아보기, 분리배출 OX 퀴즈 등
  • 기사등록 2022-10-11 13:59:3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 교육원(세종교육원)이 오는 11월 1일까지 학생들의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을 운영한다.


세종시 학생들이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은 학생들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실습을 통해 분리배출을 실천해 보며, 생활 속에서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체험 중심 환경교육프로그램이다.


세종교육원은 세종시 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희망하는 세종 지역 초등학교 12개교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방법 알아보기, 실제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분리배출 체험하기, 분리배출 생활 속 실천을 다짐하는 서명운동, 분리배출 OX 퀴즈 등이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생활화하여 자원을 절약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생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1 13:59: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