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빛초,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한라산 오르며 훌륭한 리더 꿈꿔
  • 기사등록 2022-09-23 10:40: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온빛초등학교가 21일부터 23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23일, 온빛초 학생들이 한라산 영실코스를 등반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온빛초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진정한 학생자치의 의미와 올바른 리더의 자질을 배우고, 학교 밖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고 임원들 간 유대 관계를 형성해 학생 자치활동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기간에 세종시 교육청 학생 해양수련원을 활용해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강의와 공동체 놀이, 제주 4‧3 평화공원 탐방 등을 통해 리더들이 선택한 삶을 살펴보고, 제주 4‧3의 의미와 평화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한라산을 등반하며 리더에 대해 생각해보고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도와주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호연지기를 기르는 시간도 가졌다.


숨이 차고 힘든 과정속에서도 참고 인내하며 함께 한 친구와 후배를 챙기면서 리더로서의 역할과 자질을 키우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신명희 교장은 “2박 3일 짧은 기간이었지만 학생들이 힘든 여정을 함께 잘 참아내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2학기 학급자치, 학교자치가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사회에 나가서도 훌륭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3 10:40: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