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제5대 명예농업부시장 공개모집…28일까지 접수 - 시정 4기 농업정책 전반 자문…의견조정 역할
  • 기사등록 2022-09-19 11:19:4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제5대 명예농업 부시장을 공개 모집한다.


[세종시청사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명예농업 부시장은 농업 분야 최상위 종합계획인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과 농업 분야의 새로운 화두인 안전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또한, 농업인 수당 도입, 농촌 융복합산업 경영체 육성 등 시정 4기 농업 분야 공약 수립과 농업 주요정책 자문, 농업인과의 원활한 소통 등 세종시의 농업 주요정책에 대해서도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지원하거나 역량 있는 적임자를 추천하는 것도 가능하다.


명예농업 부시장 지원·추천서는 시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28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산업부서)과 시 농업정책과 (농업정책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명예농업 부시장이 이상 기후변화, 영세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농업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담아내는 농업인의 든든한 후견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4대 강일권 명예농업 부시장은 오는 10월 21일부로 2년 동안의 임기가 만료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9 11:19: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