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원, 유치원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운영 - 양육코칭, 자연치유 등 방문상담과 유아발달검사, 양육태도검사 등 모바일상담
  • 기사등록 2022-09-15 10:55:1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교육청 교육원이 11월 30일까지 세종시 유치원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교육원이 11월 30일까지 세종시 유치원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와 부모의 심리․정서․행동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치유함으로써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세종교육원은 2021년부터 교육회복과 건강한 가족관계 지원을 위하여 학부모 상담을 확대하고 있다. 2022년에는 세종시 관내 방문 상담 6개 기관, 모바일 상담 2개 기관을 선정하여 질 높은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모바일 상담의 경우 자녀의 유치원에, 방문 상담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 신청할 수 있다.


학부모 상담은 부모가 상담 기관을 찾아가는 방문 상담과 휴대 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상담으로 진행한다. 방문 상담은 유아 또는 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코칭, 놀이코칭, 가족상담, 문제행동, 자연치유 등의 상담을 진행하며, 1회 50분 상담, 최대 4회기까지 지원한다.


모바일 상담은 유아 발달검사, 부모 양육태도검사, 전화상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사 결과는 부모 휴대전화로 받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세종교육원은 지난 6일 영유아교육연구소 더자람, 주식회사 키즈젠과 학부모 모바일 상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개인적인 다양한 이유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와 유아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관계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5 10:55: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