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렴하고 성폭력 없는 조직문화 조성…부패방지·4대폭력예방교육 -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 전 직원 22명 대상 실시
  • 기사등록 2022-08-23 13:47:3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2일 세종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내 회의실에서 사무처 전 직원 22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교육과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전 직원 대상으로 부패방지·4대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세종시]


관계자에 따르면 부패방지 교육으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정환 강사(전 세종경찰서장)를 초빙해 ▲임직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강사는 교육에서 38년 9개월간의 경찰 경험을 바탕으로 슬기로운 공직 살이 노하우를 알려주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이끌어 나가 직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또한, 4대 폭력 예방 교육으로는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강사인 송은영 강사(세종 YWCA 성인 권 상담센터 성폭력 전문강사)가 나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강의하며 건전한 성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나채웅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과 청렴 의식을 확립하고,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몸으로 체득해 건전한 조직풍토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실천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3 13:47: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