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의회 상임위원회 출범 - 총무, 산업건설, 의회운영 위원회로 운영
  • 기사등록 2015-05-21 14:09:30
기사수정

태안군의회(의장 박남규)가 개원 이래 첫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태안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21일 제224회 임시회 에서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등 3개의 상임위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상임위원회 체제를 구축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총무위원회 3명, 산업건설위원회 4명, 의회운영위원회 5명을 각각 선임하고, 총무위원장에는 조 혁 의원을, 산업건설위원장에는 김영인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차윤선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총무위원회는 앞으로 기획감사실을 비롯해 11개 부서 등 행정, 복지 분야 소관 사무의 직무를 처리하게 되며 산업건설위원회는 환경산림과를 비롯해 11개 부서 등 환경과 산업, 건설과 관련된 소관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운영에 대한 사항과 의회 회의규칙 및 의회운영과 관련된 각종 규칙에 관한 사무를 처리할 예정이다.

 

조 혁 총무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첫 등원을 하면서 다짐한 신념과 열정을 되새기면서 가장 모범적인 총무위원회가 되도록 혼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으며,

 

▲ 조혁의원

 

김영인 산업건설위원장도 인사말을 통해 “태안군의회 첫 산업건설위원장이라는 역할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는 산업건설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영인의원

 

의회운영위원회을 책임지게 될 차윤선 위원장도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의회 운영과 관련된 것을 빠짐없이 여러 의원님들과 협의를 통해서 추진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차윤선의원

 

끝으로 박남규 의장은 “태안군의회는 오늘 구성 된 상임위원회를 통해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더욱 성숙되고 열정적인 활동으로 군민의 성원에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니 변함없는 관심과 믿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21 14:09: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