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한 행복 도시 세종 마을 안전공동체 발족 -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행복도시 세종 위한 연계 학술회의 진행
  • 기사등록 2022-07-29 10:23:0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지속 가능한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관내 안전 유관 단체와 마을 안전공동체를 발족하고, 안전한 행복 도시 세종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세종시가 관내 안전 유관 단체와 마을 안전공동체를 발족하고, 안전한 행복 도시 세종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사진-세종시]


시는 29일 시청 여민실에서 ‘마을 안전공동체 발족식’과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행복 도시 세종을 위한 세미나’를 연계 진행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행사에서는 관내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단체 3곳이 참석해 민·관 연계를 바탕으로 유기적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마을 안전공동체 발족식을 가졌다.


발족식에 참석한 안전유관단체 3곳 단체장은 실천 선언을 통해 안전위해요소를 개선하고 홍보, 교육, 캠페인 등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대전 세종연구원 도시 안전 연구센터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재난안전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예방형 도시계획 수립, 재난 취약성 평가체계 마련, 재난 안전 민간자율조직 활성화 등이 논의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한 세종시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단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안전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상호협력기반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발족식을 계기로 세 단체가 힘을 합해 보다 나은 세종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만드는 데 노력해달라”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9 10: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