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립도서관·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하반기‘숨은 고수 교실’ - 8월 우주개발·환경과 삶에 대한 강연 열려
  • 기사등록 2022-07-21 17:41:5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립도서관과 세종 인재 평생 교육진흥원이 8월부터 10월까지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숨은 고수 교실’ 하반기 강좌를 운영한다. 


자료-세종시립도서관

숨은 고수 교실은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 지식과 지혜를 갖춘 신중년 세대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재능 나눔 강연이다. 


강연은 양 기관 업무협약에 따라 상반기 중 5회가 진행됐으며, 하반기에는 매월 2~3회씩 총 7회에 걸쳐 강연이 진행할 예정이며 8월에는 2회의 강연이 열린다. 


관계자에 따르면 하반기 일정을 여는 첫 번째 강연은 TJB 충남 방송센터장이자, 우주 전문기자로 불리는 강진원 고수가 4일 오후 2시 ‘우주개발에 담긴 국격과 감동’이란 주제로 강단에 선다. 


강 센터장은 전 세계의 우주개발 동향과 각국의 속내, 우주개발 후발 주자인 우리나라의 개발 상황과 사연을 통해 우주개발에 담긴 감동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세종 환경 교육센터장이며 지속가능발전 협의회 부회장인 손경희 고수가 ‘내 삶에서 환경 활동의 의미’라는 주제로 18일 오후 2시 강연을 진행한다. 


환경 활동을 하게 된 계기부터 우리가 살아가는 세종시, 더 나아가서는 기후위기, 환경재난 대응을 위해 우리가 어떤 실천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강 신청은 세종 인재 평생교육 진흥원 누리집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숨은 고수 교실은 우리 지역 숨은 고수들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와 지혜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재야의 숨은 고수를 발굴하고 그분들의 이야기를 시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1 17:41: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