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3일과 24일 대전이스포츠경기장에서 ‘2022년 대전시장배 이스포스 한밭대전’(이하 한밭대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스포츠 한밭대전 포스터. [자료-대전시]

한밭대전은 ‘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에 출전할 대전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로, 23일 예선전, 24일 본선 대회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1팀 5명)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팀 4명) ▲넥슨 코리아의 ‘카트라이더’(개인전) 등 3개 종목이다.


종목별 우승자는 다음달 20일과 2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대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아울러 전·현직 프로선수 및 코치 들의 지원도 받게 된다.  


시는 대회기간 동안 레트로 게임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대전이스포츠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인환 대전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은 대한민국 이스포츠 허브 대전을 구축하는 과정의 중요한 기점"이라며 "앞으로 대전 이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발굴·육성이라는 선순환적 구조를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0 14:20: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