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록·전시회…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다시 한번 더 개최
  • 기사등록 2022-07-20 10:54:4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하는 기록전시회가 박연문화관에 이어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한번 더 개최된다.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하는 기록전시회가 박연문화관에 이어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한번 더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7월1일 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펼쳐진 도시축제마당 모습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19일부터 29일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 기록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록전시회는 시민 사진공모 작품과 구술채록 영상, 미디어아트쇼 등 3가지로 구성됐으며, 모두 시민들의 기록을 작품화한것으로 시민들이 예술가로 참여한 것이 관전 포인트다.


‘전통·시민·자연’을 주제로 한 시민 사진전시 구간과 다양한 연령·직업의 시민 10명이 말하는 세종시민의 삶이야기, 시민 기록물에 컴퓨터그래픽과 디지털미디어기법을 더한 디지털미디어 아트쇼와 사진인화 이벤트까지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이번 전시의 모든 내용은 10주년 기념 누리집 가상현실(VR) 전시관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김려수 정책기획관은 “신도심과 구도심의 릴레이 전시로 세종시 전역의 시민들의 문화 수요충족과 균형을 맞출 계획”이라며 “시민의 기록작품을 보다 많이 감상하고 공유하면서 문화시민의 자긍심을 느끼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0 10:54: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