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새롬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2022년 하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새롬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 새롬동 주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진행, 문화향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상반기 14가지 프로그램에서 하반기 30가지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천연화장품, 우쿠렐레 등 정적 프로그램 19가지와 라인댄스, 유아발래 등 동적프로그램 11가지로 구성됐다.
유재규 회장은 “새롬동 주민들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리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향상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은 새롬동행정복지센터 누리집 주민자치프로그램 신청에서 오프라인은 새롬동 복컴 2층 주민자치사무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새롬동도 복컴 2층에 바리스타실을 새롭게 조성하며, 주민들을 위한 신규프로그램 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신규 프로그램으로 개강하는 바리스타반은 직접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를 만들어보는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산옥 동장은 “커피 바리스타반과 같은 신규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좌를 많이 개설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함께 협력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