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8월 1일 개관…입주공무원과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 - 수영, 필라테스, 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기사등록 2022-07-13 15:28:1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이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을 8월 1일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조감도[사진-행복청]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위한 직장 체육시설로 건립했으며, 지난 4월 말 코오롱글로벌(주)을 민간위탁자로 선정해 ▲ 관리 인력 확보 ▲ 내부 인테리어 공사 ▲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 도입 ▲ 시설 사용료 확정 및 예약시스템 구축 등 준비 기간을 거쳐 8월 1일 개관을 하게 됐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위치도[자료-행복청]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다목적홀, 실내풋살장, 헬스장, 필라테스실 등이 있으며 수영, 아쿠아로빅, 필라테스, 스피닝, 요가, 필록싱, K-POP댄스, 풋살, 배드민턴, 어린이골프 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시설이용료[자료-행복청]


이용시간은 평일 06시~22시, 주말 및 공휴일 09시~18시까지 운영하고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과 1월 1일, 설 및 추석 연휴, 근로자의 날은 휴관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직장 체육시설임에도 불구하고 청사 입주공무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개방할 계획이다. 다만 건립 취지를 감안해 출․퇴근 전후 시간대에는 입주공무원의 이용률을 일정 부분(50%) 보장할 예정이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홈페이지에서 7월 16일부터 7월 21일까지 회원접수(입주공무원, 일반 구분) 및 시설이용 신청을 받으며 모집 인원 보다 신청인원이 많으면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또한, 보완사항 개선을 위한 시범운영을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할 계획이다


체육관 시설이용료, 운영 프로그램 및 이용시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행복청 송민철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체육관 이용자에게 심신단련과 자기개발이 가능한 다양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남은 기간 철저한 준비로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3 15:28: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