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7일 14시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세종교육재정과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세종시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세종교육청 교육재정 현황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주민참여 예산운영 사례 ▲제안사업 발굴 및 제안서 작성과 설문조사 참여로 주민참여예산제의 실효성 있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민참여예산학교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7월 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지난 3월 개최된 제1회 주민참여예산학교에서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을 대상으로 ‘세종교육 정책 주요업무 계획’과 ‘2021학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집행 결과’에 대해 설명하여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성과에 위원들의 관심을 높였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정수 위원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집합교육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더불어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에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세종 시민분들이 많이 참여하여 실효성 있는 제안 사업과 다양한 의견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라며, “제안된 사업과 의견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오는 7월 15일까지이며, 주민의견 수렴은 7월 31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정보무늬(QR코드)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