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새롬동, 주민과 함께 여름맞이 꽃단장 - 통장협의회 등 가득뜰공원에서 가로수 돌보미 활동
  • 기사등록 2022-06-29 11:02:5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새롬동이 지난 28일 관내 근린공원 일원에서 통장협의회·새롬동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맞이 거리환경 개선을 위해 ‘가로수 돌보미 활동’을 실시했다.


새롬동이 여름맞이 거리환경 개선을 위해 ‘가로수 돌보미 활동’을 실시했다.[사진-세종시]

이날 참여자들은 새롬동 대표 거리인 가득 뜰 공원 여성 친화 거리에서 메리 골드, 백일홍, 칸나 등 여름꽃 1,000본을 식재하고, 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새롬동은 여름꽃 화단 정비 사전작업으로 주민들에게 페라고늄을 무료로 나눠주는 ‘봄꽃 나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양한승 통장협의회장은 “마을 환경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꽃밭 가꾸기에도 동참해 쾌적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산옥 새롬동장은 “이번 여름꽃 심기 자원봉사는 통장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져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새롬동의 힐링 공간이자 마을공동체를 더욱 돈독히 만드는 꽃길이 될 수 있도록 잘 가꿔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9 11:02: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