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담은 ‘청춘발전소’ 출판 기념회 개최한다
  • 기사등록 2022-06-23 08:11: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24일 19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정리하는 ‘청춘발전소’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청춘발전소’는 이태환 의장이 제2대 의원으로 활동할 당시 공모전을 통해 확정한 청년 일자리 연구모임 명칭에서 착안, 청년 정치인으로 지역 정치에 입문해 제2대 의회 후반기 교육안전위원장과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등으로 활동한 이태환 의장의 청년 정신과 의정 철학이 녹아든 단어다. 


이 의장은 “지난 8년 많은 시민들께서 응원해주신 덕분에 보람되게 일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출판기념회를 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태환 의장은 고려대학교 경상대학 학생회장 출신으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세종시당 대변인,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노무현재단 세종·대전·충남 운영위원을 거쳐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 의회 교육위원장, 제3대 후반기 의장을 지낸 정치인으로 출판 기념회가 그의 행보를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 의장은 제3대 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면서도 ▲인구 10만 젊고 활기찬 조치원 건설을 위한 제언, ▲북부지역 응급의료체계 공백에 따른 대책마련 촉구, ▲읍면지역 놀이환경 조성, ▲조치원지역 국유지를 활용한 시민 여가시설 조성, ▲아름다운 삶 세종의 기록, ▲아동버스요금 인상이 답인가 등 많은 5분발언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했고 ▲학급당 학생 수 20명 상한 법제화 촉구 결의안을 비롯한 수 많은 결의안과 조례안을 발의하면서 젊고 활기찬 의정활동을 편 신세대 정치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어 이번 출판기념회가 이 의장의 정치행보의 잣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3 08:11: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