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제4대 의회 개원 준비 박차 - 개원 앞두고 ‘지방자치법 개정’,‘개원 대비 단계별 실행방안’직원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22-06-10 17:02: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제4대 의회 개원에 대비해 의회 사무처 직원 연수를 시행했다.


세종시의회가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제4대 의회 개원에 대비해 의회 사무처 직원 연수를 시행했다.[사진-세종시의회]


이번 연수는 제4대 의회 개원이 임박한 가운데 제4대 의회 개원 준비 단계별 실행방안 및 전략과 지방자치법 개정 주요 내용 및 의정 활동 방향 등 체계적인 개원 준비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의회 사무처 직원들은 두 차례 강연을 통해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른 의회 운영 전반의 변화와 대응 방안에 대한 중점 사항들을 파악했다.


또한, 제4대 의회 개원과 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 준비 T/F별 토의 시간을 통해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상임위원회 전문위원실별 집행부 정책 및 사업 분석을 토대로 행정사무 감사와 예산안 심사 기법에 대한 자체 연구 과제를 발표하는 등 효과적인 의정 활동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세종시의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진의회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의회 사무처 직원 여러분의 임무가 막중하다”라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지방의회 역할이 한층 강화된 만큼 제4대 의회의 순조로운 개원과 역할 정립을 위해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0 17:0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