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형 자치경찰 1주년, 발전전략 찾는다 - 세종자치경찰-경찰대학 자치경찰발전연구원,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 기사등록 2022-06-03 17:11:0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자치경찰위원회가 3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경찰대학 자치경찰발전연구원과 ‘자치경찰시행 1주년 기념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세종자치경찰위원회가 경찰대학 자치경찰발전연구원과 ‘자치경찰시행 1주년 기념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세종자치경찰위원회과 경찰대학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자치경찰제도 시행 1주년을 맞이해 시민과 함께하는 세종형 자치경찰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류임철 세종시 행정부시장, 이철구 경찰대학장, 이태환 세종시의회의장, 윤명성 세종경찰청장, 신현기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등 자치경찰제 관련 기관의 내빈들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김홍주 대전세종연구원 박사가 ‘세종형 자치경찰 발전을 위한 모형과 실행전략’을 주제로 첫 발표에 나섰다. 


이어 장일식 경찰대 자치경찰발전연구원 부원장이 ‘시민지향적 시책의 발전방안-지역경찰장 주민추천제 시행’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으며, 마지막으로 곽영길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이 ‘현행 자치경찰제의 발전방안에 대한 소고’를 발표한 후 토론이 진행됐다. 


김상봉 세종자치경찰위원장은 “시민참여형 생활안전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와 관계기관이 융합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와 공감을 받는 세종형 자치경찰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3 17:11: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