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수목정원관리원,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참여 - 자생식물 활용한 정원조성과 반려식물 토탈 서비스
  • 기사등록 2022-05-31 17:13:3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은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자생식물 나눔 –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생식물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정원관리원]

반려식물 키트 체험전 – 다양한 반려식물 키트의 전시와 관람객들 대상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정원관리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은 농산어촌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산업 콘텐츠를 발굴하는 전시박람회로 발굴하는 전시박람회로 국회·정부·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산림청과 한수정은 정원과 반려식물, 정원치유를 주제로 전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자생식물을 활용한 실내·외 모델정원 전시와 국민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종류의 반려식물과 키트도 같이 전시할 예정이다. 


한수정은 또한 이번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 체험과 나눔, 반려식물 상담소도 운영할 계획이며 체험존 참여자에 대해서는 반려식물 키트와 자생식물과 씨앗, 에코백, 정원안내 책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정원과 반려식물을 통해 치유할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한다.”라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산림청과 한수정은 국민 관심과 수요가 높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국민이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반려식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반려식물과 정원에 대한 상담부터 자생식물의 나눔, 다양한 교육과 전시, 산업전시회 등을 이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31 17:13: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