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월요 야간 민원실과 더불어 제 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를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평일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시간에 민원인이 세종시교육청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제 증명 민원 사전예약서비스’는 민원인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및 전화로 예약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1층 통합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서류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약 민원 접수 및 수령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시간 오후 6시~8시 내에도 가능하다. 대상은 학생, 검정고시, 인사 등 총 22종의 제 증명 민원이다.
이미자 운영지원과장은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과 제 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를 병행하여 세종시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교육행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