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월요 야간 민원실과 더불어 제 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평일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시간에 민원인이 세종시교육청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제 증명 민원 사전예약서비스’는 민원인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및 전화로 예약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1층 통합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서류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약 민원 접수 및 수령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시간 오후 6시~8시 내에도 가능하다. 대상은 학생, 검정고시, 인사 등 총 22종의 제 증명 민원이다.
이미자 운영지원과장은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과 제 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를 병행하여 세종시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교육행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