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간담회 진행
  • 기사등록 2022-05-23 15:53:4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는 23일 세종특별자치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함께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함께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간담회를 하고 있는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 . [사진-최민호 후보 캠프]

이날 최민호 캠프에 따르면 회원들은 아파트 시설 등 학교 밖 체육시설 등을 낮 시간대 이용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해 아이들의 체력단련 등 스포츠 활동을 위한 체육시설을 늘려 줄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새롭게 개발되는 생활권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드롭존과 동 지역 노란 신호등을 설치해 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운전자가 우회전 시 멈춰야 한다는 주의 유도 표지판 부착과 고등학교에 석식 무료 제공을 요구했다.


이 밖에도 학교 주변과 공원에 금연거리및 흡연 부스 설치와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미래길 카드 제공, 16세 이하 청소년 대중교통(버스비) 무료 시행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최 후보는 "드롭존과 버스비 무료는 공약사항에 나온 것이고, 학교 밖 체육시설은 사유시설로 조례가 아니라 협의 등 다른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3 15:53: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