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4회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 개최 - 이동규 경희대 교수 강연과 함께 기업협의회 회장 이취임식도 열려
  • 기사등록 2022-05-18 11:00:1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한국무역협회(KITA)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용태)는 17일(화)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이동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를 초청하여 ‘제24회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정헌민 신임회장이 취임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ita)

이 교수는‘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Think 4.0)’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역발상을 통해 생각의 품질을 높여 일등이 아닌 일류가 되는 것이 중요한 시대다. 일등은 한명이지만 일류는 다르다”라며 “AI, 메타버스 시대에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창의력‧상상력‧공감력으로 직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주는(Inspiring) 경영자의 리더십 4.0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강연에 앞서 열린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정헌민 신임 회장은 “수출기업을 대표하는 협의회의 역사와 전통을 존중하고 회원 간 네트워크 활성화로 정보와 인적 교류가 활성화되는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코로나를 이겨내고 있듯이 최근 중소기업을 위협하는 3고(高) 요인도 함께 극복하자”고 제안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8 11:00: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