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청장 이상래·산림청장 남상현…윤 정부, 차관급 21명 인사 단행
  • 기사등록 2022-05-13 13:52:0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행정중심복합건설청장에 이상래 전 청와대 선임관을 지명하는 것을 비롯해 1기 내각을 채울 처장과 차관·청장 등 21명의 인선안을 발표했다. 


이상래 행복청장, 남성현 산림청장, 김창기 국세청장, 윤태식 관세청장, 이종욱 조달청장, 한훈 통계청장, 이기식 병무청장, 최응천 문화재청장의 모습. [사진-좌에서 우, 대통령실]

국세청장에는 김창기 전 부산지방국세청장을 국가보훈처장엔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 법제처장엔 이완규 변호사, 인사혁신처장에는 김승호 전 인사혁신처소청심사위원장을 각각 내정했다. 


과기 1차관에는 오태석 과기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에는 김건 주영국 대사, 문체부 2차관에는 조용만 전 기재부 기획조정실장, 산업부 2차관에는 박일준 전 산업부 기획조정실장, 국토부 2차관에는 어명소 국토부 물류교통실장을 선임했다. 


관세청장엔 윤태식 기재부 세제실장, 조달청장엔 이종욱 기재부 기획조정실장, 통계청장엔 한훈 기재부 차관보를 법무차관에는 수원지검 성남지청장 출신의 이노공 변호사가, 여성가족부 차관에는 이기순 여가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이 발탁됐다.


병무청장엔 이기식 전 해군 작전사령관, 문화재청장엔 최응천 국외소재문화재재단 이사장, 농촌진흥청장엔 조재호 전 농림부 차관보, 산림청장엔 남성현 전 국립산림과학원장, 새만금개발청장엔 김규현 전 국토부 국토정책관이 내정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3 13:52: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