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일자리 많은 세종“답은 현장에 있다” - 26일 여성·여성기업대표 참석 일자리 현장 생생투어 - 여성경력단절 해소지원 방안·여성기업 활동촉진 의견수렴
  • 기사등록 2022-04-26 17:09: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26일 새롬 종합복지센터에서 여성 기업 대표, 재직 여성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현장 생생 투어’를 개최했다. 


새롬 종합복지센터에서 열린 ‘일자리현장 생생 투어’ 개최 장면[사진-세종시]


지난달 30일 부강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데 이어 열린 이번 생생 투어는 시와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여성들의 구인·구직 해결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여성의 적극적인 경제활동을 도모하기 위한 여성 기업 활동촉진 종합계획을 설명하고,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여성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을 소개했다.


특히, 여성 일자리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여성경력단절 해소 및 여성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황병순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오늘 간담회는 여성 일자리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노인, 장애인 등 분야별 일자리현장 생생 투어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경청하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6 17:09: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