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 위한 친구사랑 디지털 동화책 제작
  • 기사등록 2022-04-26 11:32:5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 일상회복에 따라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친구사랑 디지털 동화책을 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자료]

친구사랑 디지털 동화책은 2015년부터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글과 그림으로 제작해 보급한 창작동화책 ‘친구야 시리즈’를 디지털 세대인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디지털로 재구성하여 제작·보급하는 사업이다. 


학교 일상회복이 가까워지면서 학교폭력의 증가에 대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그간 장기간의 원격수업 등으로 친구들과의 대면 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학생들의 교우관계와 사회성 결손 회복 또한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디지털 동화책은 학교 일상회복에 발맞춰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제작된 28편의 단편동화 중 교육적 효과가 높고 디지털화에 적합한 14편의 창작동화를 선별해 음성 및 영상이 혼합된 오디오북 형태로 제작한다. 제작한 디지털 동화는 동영상 플랫폼에 탑재하고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초등학교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인성교육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동화책 제작 사업은 음성녹음 및 영상편집 역량을 갖춘 현직 초등학교 교원을 지원단으로 위촉해 7개월 간 음성녹음과 디지털 작업 및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11월 중 완성된 동화책을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한다.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디지털 동화책이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친구사랑 실천을 통해 온전한 학교 일상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6 11:32: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