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첫 중학교 야구부인 대전버드내중학교 야구부 창단 지원 및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공식 창단식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실시된 대전버드내중학교 야구부 창단식 모습. [사진-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창단식에는 대전시교육감을 비롯해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대전광역시체육회부회장, 대전야구협회 관계자, 학생선수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그동안 서부 관내 중학교 야구부가 없어 초등학교 학생선수들이 동부 관내 학교로 진학해 원거리 통학의 부담감이 있었으나, 이번 대전버드내중 야구부 창단으로 초·중·고 연계 진학을 통한 학생 야구선수의 체계적인 육성이 가능해졌다.


대전 서부 관내 첫 중학교 야구부의 창단인 만큼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운동부지도자 배정, 창단지원금 및 훈련용품비 등을 지원하는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신설된 야구부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규혜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체육과장은 "관내 첫 중학교 야구부의 창단으로 깊은 의미가 있는 만큼 야구부 학생선수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훈련 환경에서 최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0 17:29: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