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2022년도 상반기 시내버스 일제 점검…1천37대 전수 점검
  • 기사등록 2022-04-14 10:48: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시내버스 전 차량 1천37대에 대한 상반기 일제점검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버스 안전점검 당시 모습. [사진-대전시]

이번 점검은 시내버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전시와 대전버스운송사업조합이 합동으로 진행하며, 점검은 18개 시내버스 기점지에서 실시된다.


이번 점검은 ▲저상버스 하차 문 센서 및 압력감지기 작동 상태 ▲저상버스 리프트 작동 및 휠체어석 작동 상태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관련 운수종사자 마스크 착용, 차량 내·외부 청결 소독상태 및 손소독제 관리상태 ▲타이어 마모상태 및 재생타이어 사용여부 ▲ 소화기 관리상태 ▲냉방기 작동 및 청결상태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와 함께 운수종사자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기점지 식당 운영 및 휴게실, 화장실 청결상태 등도 점검한다.


시내버스 업체 및 운수종사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점검일정 등을 사전 고지해 안전점검에 대비해 안전장치 정비, 노선안내도 부착물 정비 등 사전점검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점검 결과를 토대로 우수시책에 대해서는 연말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와 연계해 가점을 부여하는 등 운송사업자의 자발적인 대 시민 서비스 제공을 유도하고, 안전에 관한 사항이나 주요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법령에 따라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선희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그동안 시민과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버스를 이용한 승객 중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된 사례가 없었다”며 “이번 점검에서도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 시민이 안심하고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4 10:48: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