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22-04-11 09:47:3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은 ▲청년창업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우수모델 발굴 및 창업지원 ▲사회적경제기업 기술이전 상생협력 지원 ▲특화지원 ▲컨설팅 및 판로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창업지원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대전 청년을 대상으로 7팀을 선정해 창업교육, 사업화자금, 시제품제작 등 총 8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모델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은 대전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전환을 희망하는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10팀을 선정해 기본교육, 사업화자금, 시제품제작 등으로 8천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사업화자금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해 최우수·우수·장려로 순위별 최대 1천만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기술이전 상생협력 지원사업은 공공연구기관 또는 일반기업과 기술이전 매칭(또는 매칭 예정)인 사회적경제기업 5개 기업을 선정해 1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특화지원 사업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완료된 사회적경제기업중 추가지원이 필요한 기업 10개 기업을 선정해 사업개발비(시제품제작지원, 브랜드 디자인 제작지원, 홍보영상 제작지원 중 1선택)를 지원한다. 올해는 지원대상은 지난해보다 4개 기업 확대했다.


컨설팅 및 판로지원 사업은 대전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컨설팅 25개 기업, 제품체험단 운영 5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갖춰 이날부터 29일까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중소기업지원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기업은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월중 선정하게 된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기환 대전시 시민공동체국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1 09:47: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