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1일 오후 2시 연수원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에 필요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 지구사랑 실천 내 나무 심기' 식목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이날 식목행사를 실시했다. [사진-대전교육연수원]

이번 행사는 나무 심기를 통해 지구 온난화와 생태계 오염으로부터 지구환경을 지키고, 산림자원 증대를 통한 산불 예방 등 지구 사랑 실천은 물론, 아름다운 녹지를 조성해 쾌적하고 건강한 연수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만첩홍도, 회양목 등 관목류 500주, 메리골드, 팬지, 금잔화 등 화훼류 600본을 식재했다. 본 행사를 통해 연수원 정문 주변과 야영지 주변 이동로가 좀 더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지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정흥채 대전교육연수원 원장은 "매년 갖는 식목 행사가 지구 생태계 환경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직원 모두가 함께 실천하고,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힐링 프로그램을 연수생에게 제공함으로써 대전교육가족의 연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1 17:59: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