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정원 찾는다 -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4-01 14:13:3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숨어 있는 아름다운 정원을 찾기 위해 ㈔한국생활정원진흥회와 오는 11일부터 5월 10일까지 ‘2022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2021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공모전 수상작, 최고의 정원상-초록가든-홍진영[사진-세종시]


시는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해 정원문화 중심지로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정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며, 주제는 ‘도시 속 이야기를 품은 정원’, ‘일상과 함께하는 정원’이라고 설명 했다.


공모대상은 관내 조성 후 2년 이상의 ▲개인정원(마당, 옥상, 벽면, 아파트 쪽마루(베란다) 등) ▲공공 정원(마을, 공동주택, 상가 등)이다. 공공정원의 경우 시민개방을 위해 세종시 민간정원 등록을 안내하는 과정도 동시 추진한다. 


 2021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공모전 수상작, 최고의 정원상-다솜마당-강혜원[사진-세종시]


심사는 국립세종수목원의 전문인력 함께 구성된 심사단(5인)이 서류 ·현장평가를 통해 분야별 대상, 최고의 정원상, 아름다운 정원상을 2곳씩 선정해 표창과 인증 현판을 수여한다.


응모는 누리집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은 뒤 정원소개서, 사진 등과 5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전자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이번 경연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활정원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경연대회를 통해 발굴한 아름다운 정원은 세종시 내 민간정원과 옥상정원,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등에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윤찬균 산림공원과장은 “아름다운 정원을 매년 발굴해 세종시가 중부권의 정원 거점도시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정원을 가꾸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1 14:13: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