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내부 직원들 간의 상호 소통과 친절을 바탕으로 하는 청렴 윤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청렴 문화를 이끄는 청렴 아침방송’를 시작한다.
이번 청렴 아침방송은 권익위 2021년 국민 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물에 관한 영상`이라는 시와 `내 마음속의 CCTV`라는 청렴송이 소개되며, 매월 둘째‧넷째주 화‧목요일 업무 시작 전 청 내에 방송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을 시작으로 MZ세대 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낭독자로 직접 참여하여, 청렴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교진 교육감은 지난 21일 주간정책 협의회를 통해 청렴의지 표명을 위한 목민심서 구절을 소개하며,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전직원의 청렴 동행을 당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방송을 통해 직원들 모두가 청렴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올해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목표로 청렴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반부패 청렴 정책 계획을 수립하고 `소통과 참여로 청렴 세종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기관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위해 보다 내실있고 강도 높은 시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