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특수교육원은 18일 특수학교 학교기업 장애학생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국립세종수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전특수교육원과 국립세종수목원이 실시한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이날 특수교육원과 세종수목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혜광학교, 대전원명학교 학교기업은 국립세종수목원의 수목원·정원 체험교육용 상품 제작에 협력한다. 이를 계기로 조립·포장 등의 직무 외에도 장애학생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및 실습을 개발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협력내용은 ▲수목원·정원 분야 상품 및 교보재 제작 제반사항 협조·지원 ▲수목원·정원 분야 상품 교보재 제작 직무분석 및 매뉴얼 제작 ▲장애학생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실습 등 공동 운영·홍보 ▲범국민 장애인식 제고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한편 국립세종수목원은 2021년 대전 관내 특수학교와 연계해 수목원·정원 체험교육용 꾸러미 및 교육용 점자 활동지를 제작했다. 제작한 체험교육용 꾸러미를 전국 특수학교 학생 2천 500명에게 무료 지원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조동열 대전특수교육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팜, 정원관리사 등 장애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에 적합한 직종을 개발하는 데 큰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8 16:48: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