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장애인식 개선 행사 - 흰 지팡이로 걸어보기, 휠체어 타보기, 구족화 그리기 등
  • 기사등록 2015-04-20 21:08:25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일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세종시의 학교현장에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 세종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장애인식 개선 행사

 

먼저, 한솔유치원(원장 조계숙)에서는 유아기부터 어린이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심어주기 위해 흰 지팡이로 걸어보기, 휠체어 타보기, 구족화 그리기 등 시각 장애와 지체장애에 대한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세종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장애인식 개선 행사

 

또, 금남초등학교(교장 정지원)에서는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긍정적인 인성 함양을 위해 `꽃보다 아름다운 내 친구´라는 주제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한 백일장 대회에 전교생이 참여하기도 했다.

 

아울러, 장기중학교(교장 김남익)에서는 학생들이 장애인의 날에 대한 법정 제정 배경을 이해하고, 뇌성마비장애인을 위한 국제경기종목인 `보치아 경기´를 직접 경험해 보기도 했다.

 

이밖에도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모든 학교가 1교시에 장애인식 개선 동영상을 시청하고,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어울리는 장애인권 친화적 학교 풍토를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들이 실시됐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20 21:08: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