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 체험을 통한 녹색교육 가속화
  • 기사등록 2022-02-09 17:10:2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삶과 생활 속에서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생태환경 시민의식 정립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동부 관내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체험학습 시설 안내 리플릿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리플릿에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생태환경 체험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동부교육지원청 관내에 위치하는 대덕구, 동구, 중구의 생태전환교육 체험시설이 안내돼 있다. 


각 체험시설은 지도상에 위치가 표시돼 있어 단위학교에서 가까운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내활동 또는 야외활동 가능 여부도 소개돼 있어 학생 수, 활동 시간, 날씨, 미세먼지 등을 고려해 체험활동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목록이 제시돼 있다. 교육과정 내의 다양한 시간을 활용해 단위학교가 원하는 규모와 형태에 맞게 학교 내에서 생태전환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체험학습 시설 안내 리플릿은 신학년 준비 기간인 오는 16일에서 18일 맞추어 동부 관내 초, 중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백지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생태전환교육이 반영됨과 함께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교육의 선제적 역할이 필요한 시기"라며 "찾아오고 찾아가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생태환경적 인식 전환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9 17:10: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