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채계순 대전시의회 의원, 자원순환 기본 조례 제정관련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2-09 16:51:2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채계순 대전광역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9일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 제정관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채계순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이 개최한 ‘대전광역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 제정관련 정책토론회’ 모습. [사진-대전시]

이날 정책토론회는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정서화 선임연구원의 주제발표와 대전광역시 자원순환과장, 시민참여연구센터 운영위원장,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탄소광물화사업단장, 에너지전환해유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및 대전환경운동연합 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플라스틱 순환도시 대전 기획단 소속의 토론자들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순환도시 대전을 조성하기 위해 대전 특성 기반의 사회경제의 패러다임 전환 방향과 이행력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 등을 기본 조례에 반영하고자 관련된 조항에 대해 집중 논의됐으며 다양한 대안이 제안됐다. 


채계순 이날 토론회에서 의원은 “대전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를 제정하여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가 조성되길 희망하며 토론회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가지고 의회 차원에서 최적의 조례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9 16:51: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