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려동물의 모든 것 망라된 슬기로운 반려생활,‘동물사랑배움터’1월 17일 공개
  • 기사등록 2022-01-12 17:03:0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성숙한 동물보호·복지 문화를 조성하고 동물보호 인식을 높이기 위한 대국민 온라인 교육 플랫폼 ‘동물사랑배움터’가 1월 17일 오픈한다.



동물보호복지온라인’누리집(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영업자, 맹견소유자, 동물보호 명예감시원을 대상으로 의무교육 프로그램을 2018년부터 제공해 온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증가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의 의무교육프로그램 외에 동물병원, 동물약국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동물보호복지온라인’을‘동물사랑배움터’로 전면 개편하고 17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수의사와 훈련사가 참여하는 반려견 입양 전 교육을 신설해 반려견 사육 및 훈련 가이드(사회화 교육, 앉아 엎드려, 기다려, 입질, 짖음, 배변, 산책 방법)를 제공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의 의미를 일깨우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변에 있는 동물병원, 동물약국, 미용업, 위탁관리업, 동물보호센터의 위치 정보 등 반려 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용한 반려 생활 정보를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농식품부 김지현 동물복지정책과장은“이번 개편된 동물사랑배움터를 통해 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여 성숙한 동물보호복지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2 17:0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