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교사들 국제바칼로레아 교육과정 연수 참여 - 대전교육청, 대전외국인학교 수업 참관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1-12-30 10:28:0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외국인학교와 2022년 1월 17일(월)부터 28일(금)까지 2주간 ‘대전외국인학교 수업 참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이미지 캡쳐

이번 참관 프로그램 참가자는 초등학교 교사 3명 고등학교 교사 2명으로 총 5명이며, 열흘 간 대전외국인학교(유성구 용산동 소재)에서 수업을 참관하거나 보조하면서 대전외국인학교에서 운영 중인 탐구학습 기반의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본부(IBO)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2016년 8월 체결된 대전교육청과 대전외국인학교 간 업무협약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대전 관내 교사와 대전외국인학교 교사 간의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교사들은 대전외국인학교 교사이자 IB 코디네이터들 2명과 함께 생활하면서 대전외국인학교의 IB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을 체험하고 매일 일지를 기록한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은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권 국가의 수업을 집중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참관 결과를 다른 교사들과 공유함으로써 IB 교육과정을 대전 공교육에 접목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 교사들과 대전외국인학교 교사들이 더욱 긴밀하게 교류하게 되길 바라며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 확대해 나가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30 10:28: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