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용운초, 감성색채 반영 학생의 창의성 향상, 눈의 피로 감소 효과 - 학교 층별, 공간별 감성색채, 안심색채 적용, 수업집중도 116% 상승
  • 기사등록 2021-12-20 06:41:4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대전용운초등학교에 낡고 노후된 학교건물을 감성색채와 안심색채를 적용하여 감성있는 안전한 학교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고 밝혔다.


용운초 계단(사진제공-대전 교육청)

이번 사업은 설계단계부터 감성색채계획을 반영하고 층별·공간별 디자인패턴을 적용하여 학생의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고 수업집중도 향상, 눈의 피로도 감소 등 물리적 변화뿐 아니라 심리적 컬러테라피 효과를 고려하였다.


또한, 학교 내 위급상황 발생 시 대피공간 인식향상을 위해 계단, 출입구에 디자인패턴을 이용하여 위급상황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심색채인 노랑계열을 적용하여 학교폭력 감소, 불안감 해소 등 범죄예방효과로 차별화하였다.


특히, 학교공간에 대한 감성색채 반영을 위해 혁신동아리를 운영하고 각종 사례연구와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사업완료 후 학교생활 만족도 121% 상승, 수업집중도 116% 상승, 눈의피로도 62% 저감 및 공간인지성 80% 향상의 효과를 거두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승진 시설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학교공간의 색채계획을 적극 반영하여 학생의 감수성과 교수학습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는 물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0 06:41: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