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해외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일본기업 온라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및 일본 취업 준비생들에게 일본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일본 취업 전문 상담사의 면접 요령, 이력서 작성법 특강, 사전 이력서 접수를 통해 전문가의 첨삭 지도 등 실전과 같은 모의 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IT 인프라, 무역‧조달 등 일본계 기업 대표자의 설명회와 같이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한다.
모의 면접 참여를 희망할 경우 2021 일본 온라인 해외 취업 설명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력서를 작성해 2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의 면접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서류 심사를 통해 면접 가능 여부를 이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일반 참가자의 경우 모의 면접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에 자유로이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위드코로나를 맞이해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살아나는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가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