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의 가위손, 무료 hair cut로 교육기부 실천하다 - 성천초, 월평동 블루클럽과 교육기부 협약 맺어
  • 기사등록 2015-03-31 15:24:23
기사수정

대전성천초등학교(교장 정순희)는 31일(화) 교육복지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무료 이발”을 진행하는 월평동 블루클럽과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영희 블루클럽 원장, 정순희 교장

 

사랑의 무료 이발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진행, 월평동 - 블루 클럽 원장은 “자신의 조그마한 노력이 대상자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행복하고 앞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머리 손질을 해 줄 것” 을 약속하였다.

 

블루 클럽을 방문하는 학생들은 단순히 헤어손질이 아닌 진로 직업체험활동으로 경험을 쌓은 1석 2조의 교육재능기부 행사로 연계됨을 지난해 진행한 결과 알 수 있었다.

 

손질을 기다리는 동안 성천 친구들은 책을 읽고 있는 학생, 미용실 주변을 둘러보는 학생, 커트하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 관찰, 미용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구들의 활용방법 질문 등 다양한 행동을 보였다.

 

학부모들의 경제적, 시간적, 심리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실시한 “사랑의 무료 이발” 행사에 대해 학부모들은 바쁜 일상에 챙기기 못한 자녀들의 헤어손질을 학교에서 도와서 매우 흡족해 하시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대전성천초등학교 관계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31 15:24: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