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개원식 개최...체험, 배움이 되다’ - 세종시와 업무협약 통해 학생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
  • 기사등록 2021-11-05 16:45: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에 최초로 건립된 종합형 안전체험시설인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이 5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5일, 조치원읍 서창리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개원식이 열리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5일, 안전체험교육원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시장이 업무약식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조치원읍 서창리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날 개원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춘희 세종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의장, 서미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응원 메시지 전달, 샌드아트 공연,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체험시설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원식 행사에 앞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함께 서명한 '업무협약식'도 진행됐다. 협약식에서는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상호 협력하며 교육원의 운영을 위한 소방공무원 지원 등을 약속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곱게 물든 단풍 길을 지나오며 여러 가지 이유로 꽃 같은 시간을 지켜주지 못한 아이들이 생각난다”라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지식을 체득하여 안전한 삶, 행복한 삶을 누리는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7월 착공해 올해 9월 공사를 마친 교육원은 교통사고, 지진·풍수해, 선박·항공기 사고,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등의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행동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오는 2022년 3월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이며,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학부모와 교직원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5 16:45: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