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람동,‘쓰담 캠페인’...가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과 ‘쓰담 캠페인’ 연계 추진
  • 기사등록 2021-10-08 16:01:0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보람동이 8일 바르게살기운동 보람동위원회, 마을 주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담(쓰레기 담기)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세종시 보람동이 8일 바르게살기운동 보람동위원회, 마을 주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담(쓰레기 담기)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사진-세종시)


쓰담 캠페인은 산책이나 운동 시 봉투나 에코백 등에 쓰레기를 주워 담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참가자들은 보람동 일대를 돌며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한편,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주민, 상인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류도경 바르게살기운동 보람동 위원회 회장은 “친환경 활동인 쓰담운동은 현재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며, “유아동 인구가 많은 세종시에서는 가족 단위 쓰담 활동이 이뤄져 부모와 자녀가 즐겁게 줍고, 산책하며 환경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8 16:01: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