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세종의사당 확정’에 국회 앞 광장서 ‘국회 세종의사당 환영’ 입장 밝혀
  • 기사등록 2021-09-28 17:32:4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는 28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확정에 감사와 환영의 입장을 전달 했다.


2021년 9월 28일 본회의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이 최종 통과 됐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는 공식 논평을 통해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힘을 모아준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한 여야 의원들과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사진-세종시의회)


이는 국회가 이날 본회의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을 최종 통과시킨 데 따른 것으로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강준현‧홍성국 국회의원과 함께 국회 앞 광장에서 현수막을 펼쳐 들고 감사와 환영의 뜻을 표했으며 특히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여야 합의를 이끌며 국회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한 박병석 국회의장과 정진석 부의장, 박완주 의원 등을 만나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고 의회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세종시의회는 공식 논평을 통해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힘을 모아준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한 여야 의원들과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데 이어, 세종의사당 건립이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및 협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각오와 이번 역사적 결단을 계기로 국가균형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할‘행정수도 세종시대’를 여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이태환 의장은 “37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열렬히 환영한다”라면서“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정치행정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8 17:32: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