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2050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 9월 23일부터 오는 10월 22일까지 ‘시민실천 및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정책 수립에 시민들이 제안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기후위기와 탄소 중립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탄소 중립 실현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시민실천부문은 네이버폼을 통해 자유 서식으로 제출하고, 정책제안은 시 누리집에서 정책제안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정한 심의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등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과 함께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로 문의하면 된다.
박판규 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시민들의 아이디어와 정책은 탄소 중립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탄소 중립과 관련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 중립 세종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