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등학생들과 KAIST가 함께하는 9월에 특별한 선물 - 겔러리아 타임월드 문화센터, 어린이 과학체험.멘토링 클래스 9월 12일에 열어
  • 기사등록 2021-08-18 10:43:07
  • 기사수정 2021-08-18 10:43:4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겔러리아타임월드문화센터는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체험·멘토링 클래스을 오는 9월 12일 오전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초등학교 4~6학년대상으로 겔러리아 10층 문화센터에서 연다.


리노베이션한 겔러리아 타임월드 네이버 이미지

학생들은 개인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카이스트(KAIST)의 멘토들과 함께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원리를 이용한 결과물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클래스 내용은 카이스트 멘토들과의 만남 및 오리엔테이션, 과학 체험 프로그램, 카이스트 학교 & 학과소개 및 멘토와의 질문과 답변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소개 및 멘토 Q&A 시간에는 부모님이 동반 참여가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공학과 음악-LED블루투스 스피커만들기, 소리의 발생과 파장의 원리를 이해하고 무선통신의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된다.


이날 카이스트 멘토단에는 배서희( 카이스트 AI 대학원 석사과정), 이형진(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박사과정), 김현진(카이스트 물리학과 석박통합과정), 이동현(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 석박통합과정), 송영우(카이스트 물리학과 학사과정)가 참석할 예정이며 참여 멘토단은 변경 될 수도 있다.


겔러리아 타임월드 문화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참석하는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교 생활이나 공부법 등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멘토들에게 질문하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도 갖는다”며 “ 참가비는 5만원이고 체험프로그램 구성이 미리 준비되는 관계로, 개인 사정에 의한 환불은 개강일 3일전까지만 가능하다”과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8 10:43: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