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려식물 고민, 식물 상담소가 해결해줘요...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 운영
  • 기사등록 2021-08-17 13:35:16
  • 기사수정 2021-08-17 14:00:1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세종수목원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우울과 무기력감을 극복하고,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를 1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스터-국립세종수목원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하고 올바르게 반려식물을 관리하기 위한 고민과 궁금증이 급증하고 있어 국립세종수목원은 온라인 식물상담소 운영을 통해 국민의 반려식물 궁금증 해소와 식물 가꾸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에서는 식물의 관리법과 병해충 등 반려식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과 고민을 온라인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상담할 예정이다.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는 반려 식물을 사랑하고 키우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 내 상담소 게시판 Q&A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상담소 게시판에는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올바른 식물 관리법과 반려 식물의 관리 매뉴얼을 제공하고, 실내외 정원조성을 위한 가이드와 컨설팅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식물상담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원관리실 로 문의하면 된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국민의 심리적 안정과 우울증 감소에 도움이 되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반려식물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온라인 식물상담소가 반려식물을 키우고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힐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7 13:35: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